최근에 블로그와 유튜브를 보면 링크에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혜택이 링크 게시자에게 가지 않고 구매자 자신에게 포인트로 적립되는 페이북 서비스가 있어서 쿠팡파트너스 수익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는 제품의 판매 링크를 블로그나 유뷰브 등의 SNS에 게재하고 해당 링크를 누군가 클릭해서 다른 24시간 이내에 아무런 물건이나 구매해도 해당 금액의 3%를 적립해 주는 리워드 프로그램입니다.
페이북
일명 경유 적립이라고 합니다. BC카드 어플이지만 카드가 없어도 내가 구매한 사이트의 적립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2024년 8월 현재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5%를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사용은 하지 못하지만 해당 사이트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립 기간이 60일이 걸립니다.
비교 결과
페이북을 사용해서 경우 적립을 하는 것은 바보 같은 행동이다. 당신이 무엇을 위해 페이북을 사용하는지 생각해보면 몇 가지 이유로 좁힐 수 있다.
- 그냥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싫다.
- 내가 산 물건에 내가 적립을 받고 싶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두 가지 이유밖에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다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블로그나 유튜브에 있는 링크는 남에게 돈이 가니까 싫으신가요? 쿠팡파트너스 링크는 3%의 수익급을 줍니다. 그리고 페이북은 1.5%를 적립해 줍니다. 여러분이 페이북 경유 적립을 했다면 나머지 1.5%는 누가 가져가는 것일까요? 결국에 남에게 돈 주는 것은 똑같습니다.
그래도 나는 내가 산 물건에 대한 적립을 받는 것이 좋으니까 그냥 쓸꺼라고요?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쿠팡파트너스를 하는 사람들은 남의 링크에서 물건을 사지 않아요. 내 링크로 사면 3%가 현금으로 통장에 들어오거든요. 포인트 같은 것이 아니고, 그냥 현금입니다. 이런건 블로그나 유뷰브를 잘 하는 사람만 하는 것 아니냐고요? 아니요. 블로그나 SNS채널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쿠팡파트너스 제휴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디를 두 개를 만들기 어렵다면 내 링크를 가족한테 보내서 그걸로 결재하면 됩니다.
마치 쿠팡파트너스가 잘못된 행동인 것처럼, 자신이 하는 방식이 사람들에게 더 좋은 혜택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에게 속지마세요.